본문 바로가기

IT

삼성 갤럭시 핏 2 구매 후기 및 사용법 (a.k.a. 샤오미 미밴드 5 대항마)

반응형

 

 


 

 

 

 

삼성 갤럭시 핏 2 구매 후기 및 사용법

(a.k.a. 샤오미 미밴드 5의 대항마)

 

 

 


 

 

 

안녕하세요! 따남입니다 :) 오늘의 포스팅의 내용은 [삼성 갤럭시 핏 2 구매 후기 및 사용법] 입니다.

 

 

지난 10월 8일 삼성에서 갤럭시핏의 차세대 버전인, 갤럭시 핏 2가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핏 2는 8일 00시부터 쿠팡, 인터파크, 11번가 등등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판매가 시작되었고, 저 또한 스마트밴드에 관심이 많았기에 바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

사실 지난번에 구매했던 'Haylou Solar'가 저의 불찰이라면 불차로 인해(!?) 용두(외부 버튼)가 고장 나 분해까지 해서 방법을 찾아봤지만... 결국 삼성 갤럭시 핏 2로 기기변경을 하였습니다...

 

혹시 샤오미 헬로우 솔라의 지난 포스팅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

 

샤오미 헬로우 솔라(Haylou solar) LS05 글로벌 버전_시계줄(스트랩) 셀프 교체 방법 Feat. 알리익스프��

샤오미 헬로우 솔라 LS05 스트랩 셀프 교체 알리익스프레스로 저렴하게 시계줄 교체하기 안녕하세요! 따남입니다 :) 오늘의 포스팅의 내용은 [샤오미 헬로우 솔라 LS05 시계줄(스트랩) 셀프 교체 ��

reshiet.tistory.com

반응형

 

가격이나 기능 등 여러 가지 면에서 샤오미 미 밴드 5를 의식한 듯한 삼성 갤럭시 핏 2! 그럼 함께 살펴보시죠!

 

 

 

※ WARNING ※

 

스마트 밴드와 스마트 워치는 기능과 목적면에서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애플 워치나 갤럭시 워치 등과 같은 스마트 '워치'를 생각하시는 분들께는 이 제품은 부합하지 않을 수 있으니 구매 전에 꼭 목적과 필요 기능 등을 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삼성 갤럭시 핏 2_Unboxing

 

삼성 갤럭시핏 2는 다른 삼성의 가젯들처럼 제품 개봉 시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저는 인터파크에서 구매를 하였고, 차이 첫 결제 혜택 등과 7% 쿠폰 등을 받아서 약 3.8만원에 삼성 갤럭시 핏 2를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

부푼 기대를 안고 택배박스를 열어보니 제품 개봉 시에는 환불과 교환이 어렵다는 비닐 패키지와 종이 유인물이 있어, 아 정말 개봉하면 돌릴 수 없구나라는 것을 강력하게 되새겨 주는 모습이었습니다.

 

삼성 갤럭시핏2의 패키지 외부는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비슷한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핏 2의 외관은 제가 가지고 있는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패키지 디자인과 거의 유사하며, 아마 삼성 갤럭시 가젯들의 패키지 디자인을 마치 패밀리룩으로 통일하려는 모습이었습니다.

패키지 뒷면에는 삼성 갤럭시 핏 2의 모델명인 SM-R220에 대한 간단한 내용이 기재되어 있으며, 여기서 보실 수 있다시피 삼성 갤럭시 핏 2는 사실 삼성에서 제조한 것이 아닌 중국의 'Huaqin'(화친)이라는 스마트폰 ODM 전문 업체가 제조한 상품이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설계부터 제작까지 모두 중국의 화친에서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반응형

 

개인적으로 삼성 갤럭시 가젯들의 패키지는 심플하지만 이쁜다고 생각합니다.

 

삼성 갤럭시핏2 본품 모습

 

상품 패키지를 열어보면 본품인 삼성 갤럭시 핏 2가 보이며, 저는 현재 발매된 2가지 색상(블랙, 스칼렛) 중에 무난한 블랙으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전이나 디지털 용품들은 검은색 계열이 가장 무난하고 질리지 않아 이번 갤럭시 핏 2도 블랙으로 구매를 하였지만 사용해보고 괜찮다 싶으면 와이프에게는 스칼렛 색상으로 선물해주고 싶을 정도 스칼렛 색깔로 매력적이다고 생각합니다 :)

 

삼성 갤럭시핏2 색상은 블랙(좌측)과 스칼렛(우측) 색상 2가지가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삼성 갤럭시 핏 2는 1.1인치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로 전작인 갤럭시 핏 1 보다는 화면이 켜지고, 밝기도 최대 450 니트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대낮에서도 시인성이 나쁘지 않았습니다.(화면 밝기는 개인이 조절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주요한 삼성 갤럭시 핏 2의 스펙을 살펴보자면 OS의 경우 리얼타임 OS, 그리고 159mAh의 내장형 배터리블루투스 5.1, 5 기압에서도 10분간 버틸 수 있는 5ATM, IP68 방수방진이 가능합니다.

5ATM과 IP68의 방수방진 덕분에 일상에서 샤워를 할 때에도, 그리고 수영을 하더라도 기록 측정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반응형

 

삼성 갤럭시핏2 본품

 

삼성 갤럭시 핏 2는 'D'자 형태의 디자인으로 화면이 있는 부분은 평평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 화면이 표시되는 부분은 전체 화면부에 일부이며, 하단에는 작게 홈버튼으로 이용되는 부분이 존재합니다.

삼성 갤럭시 핏 2의 무게는 21g으로 대부분의 스마트 밴드들과 같이 손목에 전혀 부담이 없을 정도로 가볍습니다. 다만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D'자의 디자인이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끝 부분이 각져있어 살짝 손목이 눌리는 감이 없진 않지만 스트랩을 조금 여유롭게 조절하시면 이 부분은 어느 정도 해소가 가능하였습니다.

 

삼성 갤럭시핏2의 스트랩 안쪽 모습

 

삼성 갤럭시 핏 2의 스트랩 장착 방식은 조금 특이한데, 플라스틱 재질도 된 버클로 고정을 하고 남은 스트랩 끈 처리를 스트랩 안쪽으로 밀어 넣는 형식으로 착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스트랩 착용 방법은 제게는 생소하여 따로 찾아보기도 하였네요. 이런 방식은 착용은 조금 번거롭지만 벗겨지는 일은 다소 덜할 것 같습니다. 그만큼 결합이 단단한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메인 부분의 뒷 면에는 심장박동을 체크할 수 있는 심박 센서와 충전할 수 있는 충전 단자부가 노출되어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핏2의 구성품은 간단 사용 설명서와 전용 충전기, 그리고 본품이 전부입니다.

 

삼성 갤럭시 핏 2의 구성품은 본품 외에는 충전기가 전부라고 보시면되며, 동봉된 설명서 또한 간단 사용 설명서이기 때문이지요.

반응형

 

삼성 갤럭시핏2는 전용 충전기가 있어야 충전이 가능합니다.

 

삼성 갤럭시 핏 2의 충전은 방식은 전용 충전기를 끼워서 충전 단자를 서로 접촉시키는 방법으로, 샤오미 미밴드5나 그외 헬로우 솔라 등 최근 스마트 밴드 또는 워치 들이 자석방식을 사용하는데 있어 단가 절감을 위한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드는 대목이었습니다.

충전기를 부착하는 방법은 갤럭시핏2의 양 옆에 있는 홈에 충전기의 결속 부분을 '딸깍'하는 소리가 나오게 끼워주면 되며, 한쪽을 끼고 다른 쪽을 끼우는 것이 저는 개인적으로 편하게 충전기를 끼우는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충전기를 탈착 할 때에도 한쪽부터 저 결합부에서 충전기를 빼낸다는 생각으로 빼내시면 쉽게 빠지게 됩니다.

 

삼성 갤럭시핏2의 착용 방식은 조금 특이하나 견고함이 느껴집니다.

 

삼성 갤럭시핏2는 별도의 전원 버튼이 없습니다.

 

삼성 갤럭시 핏 2는 별도의 전원 버튼이 없기 때문에 기기를 어떻게 키는지 몰라 당황하실 수 있지만, 처음에는 충전기를 꼽아 충전을 해주시면 전원이 켜지게 되니 참조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또한, 삼성 갤럭시 핏 2에 배터리가 있으면 계속 전원이 켜져 있는 상태를 유지하게 되니 참조하시길 바라며, 그렇기 때문에 종료할 수 있는, 전원을 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재부팅과 초기화만 가능합니다.)

갤럭시 핏 2의 전원이 켜지게 되면 자동으로 블루투스가 활성화된 핸드폰을 찾아 페어링을 시작하며 이때 핸드폰에는 '갤럭시 웨어러블' APP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 아주 간편하게 스마트폰에서 어플로 연결이 가능합니다.(연결이 완료되면, 스마트폰의 갤럭시 웨어러블 APP에 내 갤럭시 핏 2가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삼성 갤럭시핏2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갤럭시 웨어러블 APP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갤럭시 핏 2를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갤럭시 웨어러블 APP이 필수이며, 갤럭시 웨어러블 APP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하여 스마트폰에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 삼성 갤럭시 핏 2_갤럭시 웨어러블 APP 다운로드 링크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갤럭시 웨어러블 다운로드 링크(구글 플레이스토어)

 

Galaxy Wearable (Samsung Gear) - Google Play 앱

Galaxy Wearable 앱은 Galaxy 웨어러블 기기를 모바일 디바이스에 연결하고 Galaxy 웨어러블 기기의 기능 및 Samsung Galaxy Apps를 통해 설치된 어플리케이션을 관리, 모니터링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Galax

play.google.com

아이폰용 갤럭시 웨어러블 다운로드 링크(앱스토어)

 

‎Samsung Galaxy Watch (Gear S)

‎* Galaxy Watch 어플리케이션은 Gear S2, Gear S3, Gear Sport, Galaxy Watch, Galaxy Watch Active, Galaxy Watch3, Galaxy Watch Active2와 iPhone과의 연동을 위해서만 사용 가능하며, iPad와 iPod touch와의 연동은 지원하지 않습�

apps.apple.com

 

반응형

자 그럼 전체적으로 갤럭시 핏 2를 살펴보았으니 어떻게 사용하고 설정을 할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핏 2_주요 기능 살펴보기

 

 

삼성 갤럭시 핏 2는 생각보다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는데, 대부분 스마트 밴드 제품들이 지원하는 기능은 물론 독특한 기능들도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핏2는 한 번 충전으로 최대 21일, 일반적으로는 15일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많은 분들이 스마트 밴드를 사용하시는 이유 중 가장 큰 사항인 충전의 편리함이 삼성 갤럭시 핏 2도 동일합니다. 삼성이 발표한 내용에 따른 최대 배터리 수명은 21일로 이는 심박수라던지 자동운동 기능 측정, 수면 측정 Off 등 최소한만 사용했을 때이고, 보통은 10일~15일 정도 한 번 충전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삼성 갤럭시핏2는 착용자의 운동활동을 자동 감지하여 기록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핏 2에는 착용자의 운동 상태를 자동으로 감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가속도와 자이로 센서, 심박 등 각종 센서로 측정을 하는 듯하고, 자동 감지가 가능한 운동은 총 5가지가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핏 2가 자동 감지하는 운동은, 걷기, 달리기, 활동적인 운동(웨이트 트레이닝), 일립티컬, 로잉머신 이렇게 5종류이며,

지금까지는 걷기만 측정을 본의 아니게 해보 왔는데(음주로 기억이 가물가물 한 상태에서 삼성 헬스로 보니 걷기가 자동 측정되어 있더라고요... 지도까지...) 데이터가 100% 정확하지는 않겠지만 내가 이만큼 활동을 했구나 정도로 기록하기엔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자동 측정 기능을 활성화해야 사용 가능합니다.)

반응형

 

삼성 갤럭시핏2의 기능 중에는 코로나 시대에 제격인 손씻기 타이머 기능이 있습니다.

 

앞서 삼성 갤럭시 핏 2에 독특한 기능이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네 위에 보시는 이미지처럼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기능인 손 씻기 타이머 기능입니다. 뭐 큰 기능은 아니고 손씻기 타이머를 활성화시키면 25초 동안 타이머가 자동으로 실행되며 타이머 종료 후에는 횟수 카운팅도 기록되어 내가 얼마나 자주 손을 씻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그리고 언제 손을 씻어야 하는지 리마인더로 알려주기 까지!)

그렇게 기술력이 필요한 기능은 아니지만 타이머 기능을 요렇게 시대의 흐름에 맞게 응용했다는 것에 칭찬하고 싶네요! 특히 어린이 등에게 손 씻을 때 재미난 방법으로 응용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삼성 갤럭시핏2는 수면 기록 측정과 스트레스 측정이 가능합니다.

 

수면 측정 기능은 요새는 스마트 밴드라면 거의 탑재되어 있는데, 삼성 갤럭시 핏 2에도 역시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한 발 더 나아가 삼성 헬스와 연동되어 사용하는 스트레스 측정 기능도 탑재되어 있으며, 잠깐의 측정 시간 후에 내 스트레스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갤럭시 핏 2의 수면 및 스트레스 측정 기능은 삼성에서도 밝힌 것처럼 100% 정확하지는 않으며 참조용으로만 사용하시는 게 좋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라며 너무 맹신하시지는 마시길 권해드립니다.

 

 

그 외에도 가장 자주 또 스마트 밴드를 쓰는 이유인 알림 확인 기능과, 한 발 더 나아가 원하는 문구를 세팅하면 스마트 밴드만으로도 빠른 답장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악 플레이어 조절 기능으로 갤럭시 핏 2에서 다음 곡, 이전 곡, 멈춤, 재생, 볼륨 조절까지 모두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빠른 답장 기능은 활용도 측면에서 훌륭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폰을 가방에 넣어둔 경우나 영화관처럼 스마트폰을 꺼내서 답장을 하기 뭐한 상황일 때, 그럴 때 내가 자주 쓰는 문구들로 빠른 답장을 세팅해 두면 정말 편리하니 꼭 한 번 이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이 외에도 삼성 갤럭시 핏 2에는 내 스마트폰 찾기 기능, 워터락(물기로 인한 오 터치 방지) 기능, 현재 날씨 및 시간별 날씨 확인, 캘린더 일정 확인, 만보기, 스톱워치 및 타이머, 마신 물의 횟수 기록, 알람 기능까지 깨알 같은 기능들도 많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기능은 삼성 갤럭시 핏 2의 워치 페이스(시계 화면)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으로, 과거 스마트 밴드들은 용량의 한계로 인해 워치 페이스 변경이 거의 불가능 했었지만 최근 샤오미 미밴드5 등 스마트 밴드에서도 개성을 강조해 워치페이스 변경 기능을 넣어주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핏 2도 다양한 워치 페이스를 제공해주고 있지만, 아직은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워치 페이스로만 변경이 가능한 상태이며, 향후 가능하다면 개인이 커스텀할 수 있도록 기능을 열어줬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삼성 갤럭시핏2 워치페이스는 변경이 가능합니다.

 

삼성 갤럭시 픽 2에서 변경할 수 있는 워치 페이스 종류는 위 이미지처럼 매우 많으며, 화면에 보이는 것 외에도 5개가 넘는 항목들은 좌우로 스크롤하면 더 많은 워치 페이스들이 있으니 참조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다만 삼성 갤럭시 핏 2의 워치 페이스는 스마트폰 갤럭시 웨어러블 APP에서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삼성 갤럭시 핏 2_사용 방법 살펴보기

 

 

자! 마지막으로 갤럭시 핏 2에 대한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갤럭시 핏 2를 컨트롤할 수 있는 방법은 터치와 좌우 스와이프, 상하 드래그로 컨트롤이 가능하며, '터치화면'에는 터치 및 스와이프 및 드래그가 모두 가능하고, '터치버튼'은 오로지 터치만 되는 점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삼성 갤럭시핏2의 터치가 가능한 부분은 크게 2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또한 '터치 버튼'은 일반적인 홈버튼으로 보시면 됩니다.

 

기능들을 선택할 때는 위의 이미지에 있는 '터치 화면' 부분을 조작하면 되고, 원래 홈 화면(시계 화면)으로 돌아갈 때에는 아래의 '터치 버튼' 부분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삼성 갤럭시핏2는 터치 화면 부분에 터치/좌우 스와이프/상하 드래그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메인 화면을 기준으로 좌우로 스와이프 할 경우에는 설정해둔 위젯들과 알림 메시지 창을 확인할 수 있고, 메인 화면에서 위에서 아래로 드래그하면 갤럭시 핏 2의 빠른 설정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핏2 빠른 설정창에서는 갤럭시핏2의 밝기 조절, 방해금지 모드, 진동/무음 모드, 야간 모드, 뮤직 컨트롤러 등등 기능을 On/Off 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 기준으로 좌우 스와이프 시 알림창과 설정한 위젯들이 나열됩니다.

 

위젯의 경우 스마트폰의 갤럭시 웨어러블 APP에서 원하는 기능들을 넣고 빼거나 순서를 바꾸실 수 있으며, 다만 알림 창은 고정입니다.

삼성 갤럭시 핏 2 밴드 자체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부분은 이 정도이며, 나머지 설정이나 기능들은 갤럭시 웨어러블 APP에서 활성화 또는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삼성 갤럭시핏2의 갤럭시 웨어러블 APP 화면

 

제일 상단에는 삼성 헬스와 갤럭시 핏 2를 연동할 수 있도록 바로가기와 설정창이 있으며 만약 갤럭시핏2를 사용하신다면 삼성 헬스도 함께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 아래로는 알람, 날씨, 손 씻기 아이콘이 있으며, 말 그대로 알람은 알람(시간) 설정을 할 수 있고, 날씨는 현재 갤럭시 핏 2로 제공되는 날씨 정보에 대한 내용을 손 씻기는 리마인더로 손 씻는 주기를 알려주는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알람 설정에서는 착용 중에만 표시(갤럭시 핏 2를 벗어둘 경우 화면 표시가 안되도록) 기능, 휴대전화 사용 중에서 밴드 알림 표시 기능, 새로 앱을 설치할 경우 알림을 받을 리스트에 자동으로 추가되게 하는 기능 그 외 알림 내용 표시, 알림을 받을 경우 자동으로 화면이 켜지게 하는 기능 등등 알림에 대한 설정과,

알림을 받을 앱을 개별로 선택할 수 있는 '알림을 받을 앱' 설정이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최근에 사용, 자주 사용, 최근 설치 앱, 전체 앱 등을 선택하시면 스마트폰에 설치된 모든 앱에 대한 알림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젯은 갤럭시 핏 2에 표시할 위젯들을 추가/변경 및 순서를 설정할 수 있으며, 진동, 디스플레이, 유용한 기능, 빠른 답장 문구 설정, 내 밴드 찾기 등등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래 시계 화면 탭으로 가시면 다양한 워치 페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중에서 '손목 올려 켜지'는 꼭 활성화하시길 권해드리며, 빠른 답장 문구도 꼭 세팅해서 사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혹시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신 분들은 삼성 갤럭시 핏 2(SM-R220)의 매뉴얼(Manual)을 포스팅에 첨부하였으니 한 번쯤 읽어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

 

▼▼▼ 삼성 갤럭시 핏 2(SM-R220)_사용 설명서(Manual) ▼▼▼

 

SM-R220_UM_Kor_Rev.1.1_200923.pdf
1.56MB

반응형

 

 


 

 

 

자! 오늘은 10월 8일에 출시한 따끈따끈한 삼성 갤럭시 핏 2의 간단 사용 후기와 기능, 그리고 사용 방법까지 살펴보았습니다. 아직 착용한 지 며칠밖에 되지 않아 조금 더 사용을 해보고 느껴지는 장/단점 등은 포스팅에 추가로 업로드할 예정이니 자주 들러주시길 바랍니다 :)

샤오미 미 밴드 5보다 한 만원 정도 더 비싸기는 하지만 삼성 A/S라는 점과 미 밴드 5의 백도어 이슈 등 게다가 성능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해보면 삼성 갤럭시 핏 2를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을 것 같습니다. 

나는 스마트 워치와 같은, 보다 다양한 기능들 그리고 실제 시계에 충실한 디자인을 생각하신다면 스마트 워치류를 구매하시고, 저처럼 간단한 시간과 날씨, 그리고 스마트폰 메시지 알림, 긴 배터리 타임 등을 생각하시면 주저 마시고 스마트 밴드, 그중에 가장 최근에 나온 삼성 갤럭시 핏 2를 추천드립니다!

그럼 보다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따남드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