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수 캠핑 그리들 구매 후기
시즈닝이 필요 없는 캠핑 미니 그리들
안녕하세요! 따남입니다 :) 오늘의 포스팅의 내용은 [아리수 캠핑 그리들 구매 후기] 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자전거 캠핑을 위한 경량 캠핑 장비 구매를 하고 있다고 말씀드렸었습니다 :)
캠핑을 가게 되면 크게 3가지를 어떻게 할지 계획을 세워야 하는데, 바로 '의식주'입니다. 물론 캠핑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가장 중요한 요소들이긴 하나 일상에서 벗어나 활동을 하는 캠핑에서도 또 다른 의식주에 대한 고민을 해야 캠핑 생활이 가능하죠!
그중에서도 제가 캠핑을 가는 가장 큰 이유이자 텐트를 피칭하고 잠을 자는 건 불편하고 좋아하지 않을 지라도 이 것만은 누구나 좋아하는, 바로 '식사'입니다. 먹으러 캠핑 간다는 말이 괜히 나온 말이 아닌 만큼 캠핑에서의 식사는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그만큼 각종 캠핑용 요리 장비와 식재료들에 대한 관심도 아주 높다고 생각합니다 :)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최근 구매한 경량 캠핑 용품 중, 식사를 위한 용품을 소개해드려보고자 합니다~!
※ WARNING ※
본 포스팅의 캠핑 용품에 대한 의견은 제 주관적인 생각이오니
이 제품을 구매 예정이신 분들은 저뿐 아니라 다른 기 구매자들의 후기를 찾아보시고 구매를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시즈닝이 필요 없는 그리들_아리수 캠핑 그리들 구매 후기
제가 이번에 구매한 아리수 캠핑 그리들은 자랑스러운 'Made in Korea' 제품으로, '시즈닝이 필요 없다'라는 슬로건을 걸고 판매 중인 캠핑에 최적화된 그리들(불판)입니다.
아리수 캠핑 그리들은 캠핑족을 겨냥한 상품이기는 하지만 가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조된 제품입니다만, 가정에서 쓰는 하이라이트와 같은 전기레인지에서 사용하기에는 제품 하단의 형태가 굴곡 저 있기 때문에 열전달 효율성이 떨어지는 점을 어쩔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물론 가스레인지나 가스버너와 같이 제품이 굴곡져있더라도 올려놓을 수 있는 발이 있는 화기에서는 온전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 경우에는 아리수 캠핑 그리들을 구매하면서 전용 파우치를 함께 구매하였는데, 아무래도 백패킹과 같은 자전거 캠핑을 위해 구매하였기에 수납의 용이성을 위하여 전용 가방을 함께 구매하였습니다.
아리수 캠핑 그리들 전용 파우치는 손잡이가 기본으로 부착되어 있고 손잡이 끈과 손이 닿는 부분은 면을 2중으로 접어서 재봉하여 단단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가방을 열고 닫는 2개의 지퍼가 있어 어느 방향에서 든 손쉽게 가방을 개폐할 수 있습니다.(이런 점이 사소한 부분이지만 사용자에게는 편리함으로 와 닿는 직접적인 부분이죠.)
위의 사진들처럼 아리수 캠핑 그리들 전용 파우치 내부는 2개로 수납공간이 구분되어 있으며, 벨크로 처리가 되지 않는 부분이 본품인 아리수 캠핑 그리들을 수납하는 부분이고, 벨크로 처리된 부분은 기타 용품들(수저세트 또는 수세미 등)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다만 벨크로의 길이가 충분치는 않아서 작은 물품들만 벨크로 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상단 사진의 마지막 사진에 있는 일회용 수세미의 크기가 아리수 캠핑 그리들 S사이즈와 거의 유사함에도 벨크로 처리는 불가능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벨크로 처리된 여분의 수납공간을 충분히 활용하기 위해서는 본품인 그리들을 수납하실 때 볼록한 부분을 바깥쪽으로 수납하셔야 하니 참조하여 주세요 :)
제가 구매한 아리수 캠핑 그리들 S 사이즈는, 양쪽 손잡이 부분의 최대 길이는 30cm, 원형 지름은 25cm, 높이 약 2cm, 무게는 약 550g 정도로 가장 작은 사이즈의 아리수 캠핑 그리들입니다.
아무래도 와이프와 저 2명이 사용할 경량 캠핑 용품으로 찾다 보니 S 사이즈를 구매하게 되었고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1~2인이 사용하기에는 아리수 캠핑 그리들 S 사이즈로도 충분하였습니다.
참고로 아리수 캠핑 그리들의 사이즈별 무게는, S 사이즈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약 550g(±30g), M 사이즈는 740g(±30g), L 사이즈는 980g(±30g)입니다.
각 사이즈별로 약 200g 정도 차이가 나며 지름은 약 4cm 정도 차이가 나게 되어있습니다.
아리수 캠핑 그리들은 양쪽 손잡이 부분이 일체형으로 되어 있으며, 아쉽게도 실제로 요리를 위해 그리들을 가열하게 되면 손잡이 부분까지 뜨거워지기 때문에 사용 시 조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를 위해서 아리수 캠핑 그리들 S 사이즈의 경우에는 전용 손잡이를 함께 판매 중이고, M과 L 사이즈는 실리콘 손잡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판매 중에 있습니다.
아리수 캠핑 그리들의 바닥 부분은 평평한 바닥이나 테이블에 쉽게 올려둘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제품의 마감은 양호하였으며 이노블 코팅이라는 방법으로 코팅되어 있어서 인지 마치 시즈닝 한 무쇠 프라이팬처럼 기름을 적게 사용하여도 음식물이 들러붙거나 하는 현상이 없었습니다. 코팅의 지속력은 얼마나 될지 기대되네요 :)
테스트로 집에 있는 구이바다에 아리수 캠핑 그리들을 올려 삼겹살을 구워봤습니다.
아무래로 아리수 캠핑 그리들이 중앙 부분으로 갈수록 파여있는 형태로 굴곡져있기 때문에 기름이 나오는 식재료(예를 들어, 삼겹살, 곱창 등)를 조리했을 때 가운데로 기름이 모아지기 때문에 마늘이라던지 김치, 부추 등 기름에 볶아 먹기가 아주 좋았습니다. 물론 반대로 기름을 닦아내기도 편리합니다 :)
글을 적다가 보니 갑자기 배가 고프네요ㅠㅠ 확실히 캠핑을 가면 주로 고기를 많이 구워 먹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저에게 아리수 캠핑 그리들은 아주 효율적인 캠핑 용품이 되어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무게는 아주 가볍지는 않지만 캠핑 갬성!?도 살리면서 용인할 수 있는 수준의 무게와 얇은 두께로 인한 수납의 용이성, 그리고 이노블 코팅으로 인한 세척과 조리의 편리함 등 앞으로의 사용이 기대되는 제품임에는 분명한 듯합니다.
다만 제품의 형태 때문에 아주 안정적으로 조리를 할 수 없다는 점과 국물 요리를 하기에는 어울리지 않아 백패킹 용품으로는 범용성이 떨어지는 점이 아쉬울 수 있는 점이라 생각되고 백패킹까지는 조금 부담스럽지만 최소 미니멀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께는 추천드릴 만한 상품이라 생각합니다.
아! 그리고 감성 캠핑을 원하시는 분들께도 손잡이만 마끈으로 둘러서 사용하시면 캠핑 분위기 물씬 살리는 아이템으로도 추천드릴만한 상품입니다 :)
아리수 캠핑 그리들은 가격도 착하고 믿을 수 있는 대한민국 제조 상품이기에 구매하게 되었는데 구매 후 실사용을 해봤을 때 나름 잘 구매한 상품이라 판단되었습니다. 코팅의 지속력이 어느 정도 일까 기대될 만큼 코팅 지속력까지 훌륭하다면 주변에 추천드릴만한 캠핑 아이템은 확실할 것 같습니다 :)
어느덧 더위는 한풀 꺾이고 슬슬 쌀쌀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이 오고 있습니다. 네. 바로 캠핑의 계절이 오고 있는 것이죠! 코로나19로 인해 어디 쉽게 놀러 가기도 어려운 지금 캠핑에 입문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 꼭 전문 캠퍼들처럼 용품들을 구비하여야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게 아니라는 점 참조하시면 보다 가볍고 쉽게 캠핑을 즐기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저 또한 가벼운 캠핑으로 다시 캠핑을 즐길 계획인 만큼 부담 없지만 추천드릴만한 캠핑 용품을 앞으로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보다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따남드림
'Camp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캠핑장 리뷰] 천왕산 가족캠핑장_1박 2일 후기 및 사이트 정보 / 서울 근교 캠핑장 (0) | 2020.10.01 |
---|---|
휴대용 경량 접이식 캠핑 테이블_라이프스포츠 울트라테이블 테트라(Tetra) 구매 후기 및 조립 방법 / 피크닉 테이블, 낚시 테이블, 등산 테이블 (0) | 2020.09.10 |
콜맨 루미에르 가스랜턴(Coleman Lumiere Lantern) 구매 및 사용 후기 감성캠핑 랜턴 (0) | 2020.03.30 |
[캠핑장 리뷰] 대부도 나라펜션 캠핑장_2박 3일 후기 및 사이트 정보 (0) | 2020.03.18 |